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홈카페 음료만들기 2탄(궁금하면 들어오세요!)

안 녕 하 세 요 !

"매일검색" 입니다! 😘 반가워요오❤️🖐

이번주에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여러분들이 좋아할 만한음료를 찾기 위해서 열심히 고민을 했어요!

너무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어요 (진심이에요ㅎㅎ) 

아무튼!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먹는 음료중 한가지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어떤건지 궁금하시죠?! 

바로바로~~ 라때인데요? 그냥 라때보다 더더더 고소한 맛이 있는 [두유라때] 를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짝짝짝✌️)

 

-------------------–----------------------------------------------------

1. 준비물: 두유(250nl)

               에스프레소 1샷(50ml)

               또는

               원두커피가루(대체가능!)

               견과류(조금)

------------------------------------------------------------------------------------------------------------------

 

※음료 만드는 순서 

1. 에스프레소 1샷을 준비한다 (원두커피가루로 준비해도 상관없습니다!)

2. 준비된 잔에 에스프레소(50ml) 넣어주세요ㅎㅎ

 

 

3. 준비한 두유(250ml) 뜨겁게 데워 준비한다!

 

 

 

4. 에스프레소 1샷(50ml)와 두유(250ml) 넣어서 섞어준다! (설마 끝? 네 이제 마지막 단계가 남았습니다) 

 

 

 

5. 마지막에 견과류를 뿌려주시면 고소한 두유라때가 완성됩니다! (저는 전병을 가루내서 먹었습니다 견과류를 꼭 넣어주세요!)

 

 

※맛평가

→두유에 고소한 맛과 에스프레소 맛이 적절하게 섞여들어가서 더 깊은 맛을 느낄수 있었다!

→라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집에서 두유라때를 만들어서 먹으면 라때보다 더 찐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수 있다는 점이 좋음

 

장점: 라때보다 더 고소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음

단점: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이 두유의 맛을 가릴 수 있으니 맛을 보고 두유를 넉넉히 넣어야 맛을 더 잘느낄 수 있음

 

{오늘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두유라때에 대해 배워봤는데 어떠셨나요? 만들기 쉽게 설명을 했는데 조금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고 생각하네요ㅠㅠ 다음에는 더 쉽게 알려드릴께요!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