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홈카페 음료만들기 제4탄(아인슈페너)

알 럽 커 피 ♡

안녕하세요~ "매일검색" 입니다! 어느덧 패딩의 계절이 점점 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집과 밖의 온도차이가 너무 추워서 저는 이미 롱패딩을 꺼내서 입고있네요! 여러분들은 따뜻하게 잘지내시고 계신가요? (건강이 최고에요!)

오늘도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홈카페주제로 찾아왔는데요 (><) 어떠한 음료를 만들까 고민하다가 요즘은 커피도 좋아하고 달달한것도 마시고 싶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생각해서 찾아왔습니다! 바로바로 "아 인 슈 페 너" 인데요?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시는분들도 있을꺼 같아요ㅎㅎ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 아인슈페너(오스트리아 독일어: Einspänner)는 오스트리아커피 음료이다. 크림을 올린 커피로, 멜랑슈와 함께 비엔나 커피(영어: Vienna coffee)로 불리는 커피 음료의 하나라고 합니다!

아인슈페너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았을까요? 이제 같이 만들어 봐요!

 

 

---------------------------------------------------------------------------------------------------------------------------------

 

1. 준비물: 생크림 2온즈(60ml) , 설탕 한 숟가락

              거품기(기계, 기구상관없음)

              우유 (70ml)

              맥심,블랙원두가루(둘중하나)

 

-------------------------------------------------------------------------------------------------------------------

 

 

※음료 만드는 순서

 

 

1. 생크림 50ml 준비한다. ->가능하면 동물성 생크림으로 준비해주세요(맛이 안느끼하고 훨씬 맛이 있음)

 

 

 

2. 준비한 생크림에 설탕 한 숟가락을 넣고 휘핑기계를 이용해서 휘핑을 한다!(휘핑기계가 없으면 숟가락이나 휘핑기구를 이용하여 한방향으로 열심히 저어주세요~)

 

 

 

3. 휘핑농도가 흐르지 않을 정도로 맞춰주시면 됩니다(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요!)

예쁜잔에 얼음 6~7개를 담아줍니당 (잔이 정말 이쁜거같아요ㅎㅎ) 

 

 

 

4. 맥심또는 블랙원두가루를 뜨거운물(50ml)에 타서 얼음잔에 부어준다😊

중요: 휘핑을 올리기 전에 우유70ml를 먼저 부어주어야 층이 생기고 맛이 있어용!

 

 

 

5. 우유를 부어었으면 준비한 휘핑을 천천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사진은 휘핑이 올라간 사진이에요 유리잔에 빛이 반사되서 너무 아름답죠?

 

 

 

6.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사진찍기😆👍"

어떤가요? 영롱하죠ㅎㅎ 유리잔이 너무 빛나서 제 모습이 비춰지네요><

 

 

※맛평가

->처음 한모금을 마실때에 커피(에스프레소)의 맛이 조금쓰게 느껴지다가 우유의 고소함과 크림의 담백하고 달달한맛이 함께 섞여서 굉장히 맛있는 조합으로 어울려져서 매력있는 맛으로 느껴졌다(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실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아메리카노를 먹고싶은데 써서 못드시는 분들은 아인슈페너를 꼭 드셔보시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점이 좋다(부담이 없는맛)

단점: 크림을 만들때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안맞을 수도 있으니 적당히 달게 만드면 좋겠다!

 

{오늘은 홈카페 주제중에 아인슈페너에 대해 만들어서 보여드렸는데ㅎㅎ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음료보다 크림을 만드는게 조금 번거러울수도 있지만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계속 만들어 먹고싶을 정도로 후회없으실꺼에요🥰👍❤️ 다음에는 더 맛있는 홈카페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