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홈카페 음료만들기 제5탄(말차프라프치노)+그릭유거트

안녕하세요~ 

"매일검색"입니다. 오랜만에 여러분을 뵙게되어서 너무 반가워요ㅎㅎ

오늘은 홈카페의 주제로 찾아왔는데요? 제가 최근에 코스트코를 다녀왔는데 어떤 음료를 만들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무

지방 그릭요거트를 사왔습니다ㅎㅎ 제목에는 말차프라프치노라고 되어있어서 당황하하셨나요?(괜찮아요 없어도 상관없어요!)

제가 프라프치노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니까 프라푸치노 ( 영어: Frappuccino )는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차가운 음료의 종류와 상품명이다. 커피와 우유 · 크림 등을 얼음과 함께 만든 커피 음료로 프라푸치노라는 이름은 프라페와 카푸치노에서 만든 조어로, 스타벅스의 등록 상표이다. 이렇게 나왔어요 몰랐던 내용이고 신기해서 적어놨습니다ㅎㅎ(참고로만 생각해주세요!)

우선은 만들기전에 준비할게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고고씽~

 

--------------------------------------------------------------------------------------------------------------------

1. 준비물: 말차가루(녹차가루대체가능) 40g 

              우유 (150ml)

              얼음 (20개)

              시럽(숟가락으로 3번) 설탕 올리고당 대체가능

              그릭요거트+시리얼

--------------------------------------------------------------------------------------------------------------------

 

※음료 만드는 순서

 

1.우유 150ml를 준비합니다.

 

 

 

2.프라프치노는 얼음을 거칠게 갈아서 만드는 음료라서 믹서기가 필요해요! (믹서에 우유,얼음과 말차를 넣어주시고 시럽도 같이 넣어주세요~) 사진이 너무 깔끔하지못한점 죄송합니다!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올렸어요

3, 많이 갈아주시지 마시고 얼음 알겡이가 씹힐정도로 갈아주세요!

 

 

 

4.말차프라프치노가 완성이 되었다면 잔에 옴겨주세요!

(저는 컵이 안이뻐서 다시 테이크아웃잔으로 옮겼어요!)

 

 

 

5.저는 여기에다가 그릭요거트를 올려서 먹을꺼에요!(그릭요거트가 생각보다 많이 셔서 꿀을 넣어서 달달하게 만들어주세요ㅎㅎ)

 

 

 

6.이쁘게 시리얼을 뿌려서 맛과퀄리티를 높여줍니다!

 

 

 

7.제일 중요한 사진찍기! (이쁘게 사진찍어서 자랑해주세요~)

※맛평가

->진한 말차향과함께 우유의 고소한 맛이 함께 느껴지는 맛이며 그릭요거트가 조금 심심할 수 있는 말차맛을 한층 새콤달콤하게 섞여서 풍부한맛을 내어 더 맛있었다

장점: 많이 달지않고 건강한 맛을 찾는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음료이며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아 카페인이 적어서 부담없어 좋다.

단점: 말차의 향이 진하여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점이 있으며 그릭요거트가 생각보다 신맛을 이루어 음료에 영향이 많이 준다(요거트에 시럽을 넣어서 달달하게 만들어야됨)

{오늘은 말차를 이용한 프라프치노를 만들어봤습니다ㅎㅎ 건강한 음료라고 생각이 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많이 부족하지만 다양하게 홈카페라는 주제를 가지고 음료를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에도 더 맛있고 재미있는 음료로 소개드리겠습니다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