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나만의 맛있는 커피 사용법]

1. 커피를 잘알려면 콩에 대해서 알아보자!

 

커피콩은 커피나무의 씨앗이며 음용 커피의 재료이다. 커피콩은 식물학적으로는 콩이 아니며 관습적으로 부르는 명칭이다.

->콩이 아니라는것!! 씨앗이였다!

 

커피나무의 열매는 붉은 색의 버찌와 비슷한 핵과로서 과육 안에 보통  쌍의 씨를 가지고 있다.  씨는 평평한 면을 서로 마주하고 있으며,  평평한 면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고랑을 가지고 있다. 드물게  개의 씨가 하나로 뭉쳐진 경우가있으며 이를 영미에서는 피베리(peaberry), 독일에서는 진주콩(Perlbohne)이라고 부른다. 커피는 꼭두서니과(Familia Rubiaceae) 커피속(Genus Coffea) 속한다.

굽지 않은 녹색 커피콩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콩의 모습이 많이 다르죠!?

 

 

 

 

 

 

 

이 사진이 커피콩을 로스팅한(구운) 사진이랍니다ㅎㅎ

2 . 커피콩의 종류

경제적으로 가장 중요한 커피나무의  종으로는 아라비카 로부스타 있습니다.  세계에서 생산되는 커피  75~80%가아라비카이고, 20% 로부스타입니다. ->커피콩의 함유량에 따라 맛과 가격이 차이가 있다는점!!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ㅎㅎ

각 콩의 대한 카페인 성분량은 아라비카 콩은 0.8~1.4%, 로부스타는 1.7~4% 카페인을 함유합니다. 카페인의 함유량이 차이가 있습니다!

 

{커피 콩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너무 좋겠습니다ㅎㅎ 앞으로도 커피에 대해 많은것을 알아갈 수 있게 많이많이 알려드릴께요!! 안뇽 사랑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