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커피가 쓰다고? 알고보면 다양한맛이 있어!]

1. 커피는 쓴맛으로 먹는거 아니야?

흔히 커피숍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게 되면 처음 한모금부터 쓰게 느껴지는 경험이 있지요?!

하지만! 커피맛에는 다양한 맛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알아가봐요~
우선은 커피는 볶은 커피의 상큼한 , 달콤한 , 와인 , 약한 , 자극적인 , 시큼한   6가지 맛이 있습니다!->신기하죠??

커피의 기본맛이 단맛, 신맛, 짠맛, 쓴맛으로 설탕, 주석산, 소금, 퀴닌{Quinine : 남아메리카 원산으로 인도네시아의 자바섬 등에서 재배되는 키나나무의 수피(키나피)에 함유된 퀴닌(Quinine)알칼로이드(Alkaloid) 의 대표적인 것}의 맛이 각각 대표적이고 강도에 따라 상호 혼합하면서 생기며 비슷한 맛을 가진 커피콩을 그룹화하는데 기초가 됩니다

1차 맛과 2차 맛이 나누어 지는데 앞서 설명했던 커피의 1  성분  일부가 현저히 많을  생기는 2 ”입니다. 커피 추출액의 온도가 변하면 맛도 다르게 느끼며  커피의 1 맛이 2 맛으로 변하는 변화는 위 사진의 내용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상큼한  (Acidy)-   그림과 같이 신맛이 조금 적으면서 단맛이 많이 나는 것을  합니다.

2. 달콤한  (Mellow)-  신맛은 거의 나지 않고 약간의 짠맛으로 단맛을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단짠!!)

 3. 와인  (Winey)-  상큼한 맛보다 산도가 강한 맛으로 신맛은 많지만 약간의 단맛과 함께 느끼는 와인 풍미 같은 것입니다

4. 약한  (Bland)-다소 개성이 없는 맛으로 구수한 커피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5. 자극적인  (Sharp)-아주 개성적인 커피에서 느낄  있는 맛으로 시면서도 짠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6. 시큼한  (Sourly)-신맛이라 하지만 기분나쁜 신맛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커피에도 다양한 맛이 있다는걸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커피맛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맛을 볼때 처음부터 끝까지 맛을 보고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고 있어요!! 여러분도 커피에 많은 사랑부탁드리며 안뇽!!}